최신 뉴스

‘대한 외국인 고향 의성’ 참여자 입소식

의성신문 2022. 8. 24. 09:42

의성군은 지난 13일 밀성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의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온나의 일환으로, 사전에 진행한 청년 로그인 의성’ 1(7.5.~7.17.), 2(7.23.~8.5.)를 성황리에 종료하였으며, 3기 살아보기는 외국인 대상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813일부터 19일까지 1주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만, 홍콩, 터키, 나이지리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인면 양서리의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농사체험, 할머니 손맛 레시피 만들기, SNS를 활용한 의성군 홍보 등 k-농촌을 경험했다.

이외에도 참여자들은 참가자 자국 음식 만들기 지역명소투어 동동마을 농사체험 주민들과 함께하는 막걸리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 만들기 등 의성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참여자-1주민 관계를 맺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3기 살아보기의 대상이 외국인인 만큼, 외국인의 입장에서 바라본 의성에 대해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의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