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정상영 비안향교 전교, 경상북도향교재단 이사장 취임

의성신문 2022. 10. 7. 10:32

정상영 이사장 부부(사진 가운데)와 비안향교 장의들과 기념촬영

전통과 현대가 융합하고, 상호 배려와 화합의 인성교육강조

 

정상영 경상북도향교재단 이사장 취임식이 지난 930일 안동에 위치한 경상북도유교문화회관에서 강성조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권경수 의성부군수, 안동시 문화관광국장이, 유림에서는 성균관 대표단, 경북지역 향교 전교, 지역유림단체대표 및 지역 유림과 각 지역 원료들, 의성에서 비안향교 장의들과 유도회원들 그리고 정상영 이사장 가족·친지 등 3백여명의 축하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루어졌다.

정상영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도내 소재 40개 각 향교의 유지, 재산의 관리, 교육 및 교화사업의 경영, 유교진흥과 문화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 하면서 경제, 산업화의 물질문명 속에 인···지를 근간으로 하는 정신문화와 도의가 추락 되어가는 때에 전통만을 고수하지 않고, 전통과 현대가 융합할 수 있고, 상호 배려하고 화합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마지막 보루인 유림이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고, 재단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저의 작은 힘이나마 크게 보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비안향교 김종모 장의는 대한민국 유림의 본산이라고 자부하는 안동의 중심에서 비안향교 정상영 전교께서 경상북도향교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것은 의성인으로서 가슴 뿌듯하고 자긍심을 샘솟게 했다.”며 기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