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29회 자랑스런 군민상

의성신문 2022. 10. 7. 10:31

29회 자랑스런 의성군민상 수상자로 정상영·신용우·유춘근·김해석 씨 등 4명이 선정됐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정상영 수상자는 경상북도 향교재단 이사장과 의성군 유림단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유림단체 활동으로 지역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충효교실, 전통문화 예절교육으로 유교와 효의 문화를 전승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 부문 신용우 수상자는 의성군체육회장으로 각종 체육대회 개최 지원 및 군민 체육활동 관심도 제고에 힘썼으며, 의성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활동 등을 지원하여 의성군민의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하였다.

산업경제발전 부문 유춘근 수상자는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대표로 의성군 마늘 품목의 전문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고, 지역농산물 고부가가치 실현 및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의성군의 경제 활성화 발전 선도적 역할을 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 부문의 김해석 수상자는 새마을지도자 의성읍협의회장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돌보았으며, 의성군 인재육성을 위해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자발적 공동체 형성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의성군은 이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107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