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82호 의성의 명품 브랜드 ‘의성마늘소’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1위 브랜드 5년 연속 수상

의성신문 2020. 5. 29. 10:20

   의성의 명품 브랜드 ‘의성마늘소’ (사)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 및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로 5년 연속 선정되는 큰 영광을 차지했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4차 산업혁명과 소비 혁명으로 인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성향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플랫폼 개발 및 소비자 맞춤형 브랜드 전략을 구사토록 하며 원인, 상황, 기쁨, 온정 4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하여 지수화하여 선정되는 브랜드이다.

  의성마늘소는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가 서로 협력하여 공동으로 성장하며 관리하고 있다.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의성군에서는 전반적인 관리와 지원 등을 실시하고 축협에서는 마늘단미사료 제조 공급, 농장 관리를 실시하며 이와 더불어 농가에서는 적극적인 사양관리를 실시함에 좋은 성과가 이룩하게 되었다.

 의성마늘소 생산은 의성토종마늘을 군에서 직접 수매하여 단미사료로 가공하여 사료회사에 공급하여 사료 통일을 이룩하고 사양관리 및 품종을 통일하여 브랜드로 출하하며 도축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쇠고기만 의성마늘소 브랜드 이름을 붙여 판매한다.

  또한 고객에게도 더욱 감동을 주는 브랜드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의성마늘소가 소고기 소비 시장에서 이러한 시상을 바탕으로 더욱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 의성마늘소가 좋은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는 귀중한 향토 자산으로 관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