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99호 김재현 의성농협 조합장제11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

의성신문 2021. 2. 10. 10:21

 

  김재현 의성농협 조합장이 23일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에서 시행하는 11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 상을 수상했다.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은 계통간 상생·발전 ·축협간 협력 사업추진 우수 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경북 관내 농·축협 조합장 중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경북농협 최고 명예의 상이다.

  김재현 조합장은 지난 20193월 의성농협 조합장 재선으로 당선되어 농민조합원의 농협이용 및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받는 조합장으로서 농업인을 위한 교육지원사업과 각종 경제사업에 앞장서 일해온 리더십이 강한 현장밀착형 조합장으로 인정받아 왔다.

  또한, 김 조합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강조하면서 91, 02, 07년 농협중앙회 공로상, 08년 농립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을 하는 등 사업성장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하나로마트내 로컬푸드 매장 신설로 관내 농업인과 고객들 간에 상생을 통해 출하농업인에게는 농가소득증대와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농산물공급과 지역농산물 애용의 기회를 확대하였다. 특히, 적극적인 로컬푸드 사업의 활성화로 의성관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였다.

  김재현 조합장은 우리 조합원의 적극적인 도움 덕분에 받은 상이라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조합원과 농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