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87호 김희국 의원, 군위ㆍ의성ㆍ청송ㆍ영덕군 ‘특별교부세 40억원’ 확보!

의성신문 2020. 8. 14. 10:25

 

의성읍 둘레길 관광자원화 4의성 작은영화관 조성 4

의성 이웃사촌 시범마을 청년주거지확충 4

 

  미래통합당 김희국 국회의원(군위ㆍ의성ㆍ청송ㆍ영덕)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현안 및 재난안전 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4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의성읍 둘레길 관광자원화(4), 의성 작은영화관 조성(4), 의성 이웃사촌 시범마을 청년주거지확충(4) 등 사업으로 총 40억원이다.

  4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된 의성읍 둘레길 관광자원화 사업으로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작은영화관 조성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성 이웃사촌 시범마을 청년주거지확충 사업은 주거지가 부족했던 청년농부 육성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청년 유입 및 청년일자리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열악한 재정 상황으로 제대로 해결되지 못했던 지역 현안사업들과 주민 안전을 위한 사업 해결에 특별교부세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하고 질 높은 삶을 위해 현장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지역현안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