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농장수확체험 직거래 행사 가져^^*

의성신문 2006. 9. 10. 10:05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의성군의 공동 브랜드인 "의성옥(玉)사과"의 모습.  

 

친환경농산물 

농장수확 체험 직거래(U-PICK)

의성 생때친환경회 정성수회장외 회원부부 40여명과 서울, 경기지역  두레생협연합회 회원 80여명 등은 9월 9일 금성면 산운리 생태공원 에서 만나 농장수확체험 직거래(U-PICK) 행사를 가졌다.

이날 두레생협회원들은 생때친환경회 회원들의 포도, 배 밭의 수확 체험 및 사과밭 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만끽했으며, 직접 수확한 농산물에 대하여 현지 직거래를 통한 친환경농산품을 싸게 구입하였으며, 인근 유적지와 생태공원 견학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농촌을 체험했다.

“두레 생협회원”들은 직접 친환경마을에서 생산한 깨끗하고 싱싱한 농산물을 먹거리로 중식을 나누면서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친환경품질인증을 받은 과수원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두레생협 연합회원들은 친환경농촌마을에서 갖는 농촌체험행사 이여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한편 매년 이런 행사를 통하여 도시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농촌 사람들에게는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과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산지농장수확체험(U-PICK)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도농교류 확대와 친환경농산물의 판로 개척을 위하여 금년도 도농교류 지원사업과 친환경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점차 그 사업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도농교류 확대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처별로 대도시, 기업체등에 정기적인 직거래장터 개설을 확대 추진하고 각종 지역 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소비자가 찾아오는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고 주5일 근무제의 국민 여가 욕구를 충족하는 "산지농장체험 직거래(U-pick)"등 다양한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시민과 농촌을 잇는 가교 역할도 수행해 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