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91호 안계고 동창회 모교 살리기 발대식 및 모교 발전을 위한 협약서 체결

의성신문 2020. 10. 16. 09:25

 

  안계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시재)923일 안계고등학교 총동창회 역사관에서 모교를 살리려는 노력으로 기금조성위원회와 모교지원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안계고 발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이 행사는 현재 신입생의 현격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계고등학교가 머지않아 폐교 위기에 처할 것이라는 위기의식을 느낀 동창회가 학교 지원을 통해 모교를 살리기 위한 지원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안계고등학교(교장 백승덕)는 저출산과 농촌인구의 고령화, 인근 도시로의 우수학생 유출 등으로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으며 학교를 회생시킬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안계고등학교 총동창회는 모교의 안타까운 소식에 동창회가 사라질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느끼고 모교 살리기 발대식과 함께 안계고등학교와 학교 발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동창회는 모교의 발전이 곧 동창회와 지역의 발전이라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느끼고 학생 모집에 힘을 보태고자 이 행사를 통해 기금조성위원회와 모교지원위원회를 구성하여, 동창회원을 대상으로 1구좌 10만원 기준으로 3년간 1억원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 기금은 2021학년도 모든 신입생에게 장학금 지급, 우수대학교 입학 학생에게 생활지원비 500만원, 성적 우수자에게 해외 유학 추진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백승덕 안계고등학교장은 이번 동창회와의 협약서 체결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우수학생 유치를 통해 안계고등학교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