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30호-의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의성신문 2018. 4. 6. 11:31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주수 공공위원장)는 지난 2일 의성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의성형 맞춤복지 실현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하여 제7기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과 소속 단체 회원들은 의성전통시장을 찾아 맞춤형복지를 홍보함으로 복지행정이 주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의성형 맞춤복지란, 마을마다 설치된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복지 프로그램과 보건ㆍ복지 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지원체계를 말하는 것으로 군의 ‘행복100세 어르신 생활공간 활성화 사업’과 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보건소의 건강지원 프로그램을 한데 엮어서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을 직접 찾아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 새로이 위촉된 위원들과 단체 회원들은 ‘과거, 동네가 중심이 되어 어려운 이웃을 품고 같이 살았던 주민공동체를 회복하자’는 각오를 다졌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의성전통시장을 찾아 맞춤형복지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앞으로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 자원발굴,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및 운영 등의 역할을 하게 되며, 근린공동체 회복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군수는 위원 위촉과 함께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 복지 소외계층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