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금성中高 -가족 만들기

의성신문 2010. 9. 20. 16:36

 

 

사랑과 나눔의 공동체 -한마음 한 가족 맺기

전교생 대상 전교직원이 가족 맺어


금성중ㆍ고등학교(교장 박상오)는 사랑과 나눔의 교육공동체 한마음 한 가족 맺기 행사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월1회 수요일 적응 활동시간(7.8교시)에 전교생 99명이 본교 교직원 17명의 선생님과 가족을 맺어 마음열기, 기본생활 습관 익히기, 기초학습다지기, 칭찬하기, 문화체험 동행하기, 협력하기, 세상바라보기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가족 맺기 행사로는 가족이름 짖기, 가훈 정하기, 특색사업 1가지를 하며 가족일원으로서 1인1역할을 분담하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마음 열기행사는 생일 챙기기, 가족 앨범 만들기, 등산하기 등의 행사로 마음을 열며 기본생활 습관 익히기로는 기본생활 목표설정, 자랑스러운 금성인 10훈 지키기, 기초학습 다지기는 매주 월요일 과제점검, 예습, 복습을 확인하며 기초학력을 지도한다.

칭찬하기 행사로는 연2회 우수가족을 선발 표창하고 방학을 이용하여 가족단위 야영행사를 실시하고 문화 체험동행행사도 실시하고 있고 진로상담활동을 통하여 세상바라보기 행사를 하고 있다.

박상오 교장은 “한마음 한 가족 맺기 행사로 시골의 학습의욕이 부족하고 기본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부모와 같은 사랑과 관심을 가지게 되어 행복한 가정,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