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우수 농 특산품 포항 직판행사
의성군은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명품! 의성마늘을 비롯한 고추, 사과, 쌀 등 우수농특산품의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포항 시민 직판행사를 펼쳤다.
『의성 우수농특산품 직판행사』는 10월 27일 토요일 포항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선보인 농.특산품은 명품 의성마늘, 고추, 사과, 쌀을 비롯한 마늘소, 마늘포크, 마늘계란과 농촌여성일감갖기 사업장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들을 전시 판매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의성지소에서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산, 수입산 농산물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전시 홍보를 하였으며, 특히 이날 행사는 포항 시민들께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널리 알려진 마늘목장에서 생산되는 마늘소, 마늘포크, 마늘햄을 비롯한 구운마늘과 의성장날 사이버 몰 회원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한 사과와 (주)애플리즈에서 생산하는 사과주, 석류주와 함께 의성농공단지내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한 숙성 흑마늘과 농축엑기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의성군청 마늘씨름단이 의성농특산품 홍보와 판매에 일일 도우미로 나서 눈길을 끌었으며, 미국으로 수출하는 의성황토쌀과 농촌여성일감갖기 사업장에서 생산되는 사과고추장, 자두잼, 마늘엿,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의 의성흑마늘, 의성토종깐마늘 영농조합법인의 깐마늘과 (주)산내마을에서 생산되는 참기름 등 우수한 제품들을 추첨하여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됐다.
의성군청마늘씨름단 농특산품 직판행사에 나서
포항 직판행사에 참가 일일판매활동 및 의성마늘 홍보
의성군청마늘씨름단(단장 김복규 군수) 선수들이 10월 27일 포항에서 열리는 우수 농특산품 직판행사에 일일판매와 의성마늘홍보에 나섰다.
제37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비롯한 올해의 각종 대회 참가를 마친 의성군청마늘씨름단 황경목 감독과 제61회 전국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한승민 선수 등 9명은 10월 27일 의성군이 대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개척을 위해 실시하는 포항 직판행사에 참석하여 “전국최고 의성마늘” 조끼를 입고 홍보전단 배부, 일일판매 사원, 무거운 짐 날라주기, 음료수 봉사 등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의성군청 마늘씨름단은 씨름의 고장을 알리고 의성의 이미지와 의성마늘등 농특산품을 홍보하기 지난 91년 창단한 후 매년 10여 차례의 전국씨름대회에 참가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단체전에서 3차례의 3위와 개인전 우승 4명 등 12명이 입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