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문기 성공학 강좌의 의미.
남문기 성공학 강의는 미국전역을 10년 이상 다니면서 한인들 모두 잘살게 하려는 심정에서 내가 뉴스타 그룹을 일구어 오면서 느낀 노하우를 전수시켜 주려고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어져 왔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성심성의껏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미국부동산”이라는 부동산 전문 서적과 “잘하겠습니다.”라는 자전적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책을 잘 썼다 고 칭찬을 듣지만 많은 사람들이 좀 보았으면 한다. 많은 부분을 경험에서 나온 것으로 할애 하였고 미국이라는 특수적 이민사회에서 성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함께 하면서 또한 성장 되어진 것을 적은 것이다. 광고를 해라! 그리고 온 손님을 맏는 것은 외모 즉 복장이다 복장이 깨끗해야 솜님의 시선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말하기도 전에 손님이 뒤틀려 버리기 일쑤다. 그리고 시간을 가지고 해야 하는 것이 공부다. 지식이 없는 사람이 세일즈를 어떻게 한단 말인가? 성능도 모르는 사람이 물건을 팔면 입으로 파는 것이다. 세일은 가슴으로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누가 무었을 물어도 대답을 해야 한다. 지금은 대강 이런 것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질문도 받는다. 미국을 파는 심정으로 최선을 다한다.
* New Star그룹의 3가지 Themes
- 신뢰: 20년 역사, 2000여명의 에이전트 및 직원, 48여개의 지사망, 연 30억불의 매출 실적이 말해 주듯이 역사와 전통, 그리고 실력을 자랑하는 가장 신뢰 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정보화를 선도하는 미주 최대한인 부동산 회사.
- 최고: 한국 지사를 포함 총 60여개의 자체 지사망과 전 미주 네트워크를 통한 수많은 부동산 리스팅과 살아있는 이민사회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거래도 가장 신속하게 최고의 조건으로 서비스.
- 유일: 뉴스타 그룹은 부동산 대학, 부동산회사, 투자회사, 에스크로 회사. 종합보험, 건물 관리 회사, 융자회사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부동산 매매의 시작에서 완료까지 완벽히 책임질 수 있는 미주 한인 유일의 부동산 그룹.
남문기의 NOTE
1. 개인으로서의 과정
- 300불만 가지고 지독한 가난이 싫어 안전한 은행원 생활을 정리하고 1982년 미국으로 이민
- 남들보다 먼저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가장 늦게 마감하며 항상 최선을 다함.
- 하루 30명 이상의 고객을 만나며 출근하는 차안에서 하루 일정을 계획함.
- 발로 뛰어 익힌 감각이 비즈니스에서 중요하고 어떤 손님이 찾아와도 손님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짚어낼 정도로 사전 정보 축적이 중요함.
- 지역 정보에 대해 미국인보다 더 많이 알고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집의 위치를 정해 주고 고객 에세 집을 보는 요령을 가르쳐 줌.
- 청소원으로 일하던 시절, 회사 사장이 무엇을 원하는지 직원의 입장이 아닌 주인의식을 가지고 사고하는 습관을 가짐. 2달 이상을 하루도 쉬지 않고 일했고, 회사 사장이 부르면 아무리 늦은 시간이라도 “YES”란 말 한마디 하고 일터로 달려 나감…성격
- 초기에 청소원으로서 일하면서 대학원 졸이라는 인식을 버리고 철저히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김. 제로베이스로 모든 것을 시작
- 1988년 뉴스타 부동산을 창업하여 현재 약2.000여명의 부동산 에이전트 및 직원이 일하고 있고 한국의 지점을 포함하여 60여개의 지점을 가진 전 미주 부동산 중개업체중 상위 5%안에 드는 회사로 키움.
- IT회사, 광고기획사, 보험, 에스크로, 부동산 학교, 투자그룹, 장학재단 등을 보유.
- 회사 홈페이지(www.newstarrealty.com)
- 자기 혼자 부자 되는 것이 아니고 400여명 이상을 밀리언에어로 만들어 냄. 적어도 9촌까지를 잘 살게 만들어야 한다는 선친의 뜻에 최선을 다함
- 자라나는 후세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 있는 회사라는 것
2. 직원 교육
- 역사는 꿈꾸는 자만이 이룰 수 있으며 부동산 에이전트나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경우 기존의 자신이 갖고 있던 paradigm을 전환해야 함.
- 자기를 탈피 시키고 남문기화. 변화하여, 옷 입는 것, 말하는 것 등 사소한 것에 이르기까지 태도를 변화시킴.
- 유니폼(진곤색 양복과 빨간 넥타이) 착용을 의무화 하여 뉴스타란 조직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스스로 늘 프로라는 자아 최면을 걸도록 유도함.
-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지양하고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지향하도록 훈련시킴
- 매일 일과 시작 전에 구호(Team New Star)를 외쳐 직원들이 Positive한 사고 방식을 갖도록 함.
- 해병대정신(헝그리 정신), Can do정신, 사즉생 생즉필사, 미원과 미풍,
- 일찍 출근, 부지런함, 디그니티와 로얄티
3. 부동산 사업 전개 과정
- 청소를 할 때 지시하는 사람이 달리 이야기 하지 않아도 미리 미흡한 곳을 찾아 매사에 완벽하게 실천함 직원들의 효율적인 관리.
- 돈을 벌려 집착하게 되면 돈은 멀리 달아나게 되는 것이 세상사임. 부동산 회사를 경영하면서 청소할 때의 경험과 정직하고 성실한 마음가짐을 항상 마음에 품고 일함.
- 첫 직장인 청소 용역 회사에서 첫달 월급이 $860, 다음 달 월급이 $1,600, 그 다음달 월급이 $2,000를 받을 정도로 남들보다 성실히 일했음. 또한 일년 만에 회사 매출 규모를 50배 이상 증가시켜 회사 사장의 두터운 신뢰를 받았으나, 뜻한바가 있어 87년10월 부동산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12월16일 본격적으로 부동산 사업을 시작함.
4. 뉴스타 부동산 사업 현황
- 에이전트 중 다수의 백만불 이상 수입자가 있으며, 연 20만불 이상은 약 100여명에 달함. 1년에 약 5천채의 딜을 성공시켜 연간 30억불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04,05,06년)
- 회사에 벤츠를 몰고 다니는 사람이 400여명에 이르며 이는 고객들에게 부동산 에이전트에 대한 인식이나 명성을 높여주는 데 일조함.
- 조금 손해 본다는 자세로 직원들을 대하며 직원들이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의 생산성을 산출하는데 힘을 기울임.
- 월 광고료로 약 45만불을 지출하고 있으며 양대 신문에 24페이지의 광고를 싣고 있음.
- 내 자신은 항상 빨간 넥타이(열정)를 매고 뉴스타 정장을 입지 않으면 출근하지 않으며 항상 프로페셔널한 외관을 견지토록 노력함.(No Tie, Stay 5 Minute)
- 식당에 앉을 때도 구석자리가 아닌 입구쪽에 앉아 오고 가는 손님들에게 인사를 하여 고객의 기억에 각인시킴.
- 실패하는 사람은 실패하는 이유가 있음. 같이 놀면 전염, 뭔가 잘못이 있음)
- 고객의 자동차나 옷차림만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모든 손님을 정주영회장 처럼 모시라고 직원들을 교육시킴.
- 전화를 받을 때 최대한 친절하게 받고, 서서 거울을 보면서 전화를 받게 하여 자기를 컨트롤 할 수 있데 훈련시킴.
- 전화 한 통화를 잘못 받으면 많은 고객을 잃을 수 도 있으며, 큰 손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함.
- 상업용 부동산을 파는 에이전트가 경계해야 할 것은 고객이 피땀 흘려 평생을 모은 재산을 자칫하면 에이전트의 실수 하나로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임.
- 사업체 같은 경우는 평생의 인생을 종칠 수 있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
- 평상시에는 항상 웃으나 결정적인 순간에는 차분함과 냉철함을 보여 진정한 프로라는 것을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 특히 오퍼 쓸 때.
- 미국 부동산 회사보다 한인 부동산 회사가 더 우수하고, 회사가 대형화되고 에이전트를 많이 보유할수록 유리(시너지 효과).
- 고객과 만나서 20분간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고객을 완전히 설득하지 못하면 이는 실패한 것임.
- 고객에게 Education을 너무 많이 시키면 결정하지 못하게 되고, 에이전트가 차분하지 못하면 고객도 차분함을 잃는 경향이 있음.
- 돈 몇 푼에 양심을 파는 행동을 하게 되면, 단기적으로 성공하는 듯 보일지는 몰라도 궁극적으로는 실패하게 됨.
지금이 투자의 최적기인가?
본인은 기회 있을 때 마다 미국으로의 한인 1.000만명 이주 계획을 공언해 오곤 했음. 미국은 많은 한인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계인에게 희망과 꿈의 나라임. 더군다나 요즘의 본국의 각 종 부동산 대책과 규제 및 해외부동산 투자 완화는 미국 부동산 시장에 있어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1인당 300만불 투자 한도는 미국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달러화 약세와 더불어 한인 투자자들에 안정적으로 재산을 증식 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함. 그리고 부동산은 언제나 지금이 최적기이다. 부동산은 10년 정도의 장기 투자로 보면 언제 사든지 상관이 없다. 그래서 지금이 투자의 최적기이다.
부동산 감정 방법
부동산의 감정은 부동산에 대한 수요와 이용가치, 희소성, 가능성을 가지고 가액을 정한다. 또한 세부적으로 지역, 이웃, 위치, 도로, 대지의 특성, 전망, 그리고 부대시설 등의 요인이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가장 일반적인 방식이 시장 비교 방식이며 이는 주변 시세를 매물과 비교하여 가감을 함으로써 감정가를 정하는 것이다.
1.Comparable Approach, 2.Income App, 3.Cost App………….
부동산 시스템의 이중제도 (브로커와 세일즈 퍼슨) 미국의 부동산 에이전트는 두 단계가 있다. 한국도 받아 들여야 한다. 하나는 세일즈 퍼슨이며 다른 하나는 브로커다. 세일즈 퍼슨 라이선스를 취득한 사람은 부동산 회사를 차릴 수 없다. 반드시 브로커가 책임 운영하는 부동산회사에 소속되어 일을 해야 한다. 브로커는 자사에 소속된 세일즈 퍼슨의 업무를 감독하는 기능을 갖는다. 세일즈 퍼슨은 부동산 매매로 얻는 커미션 중 일부를 브로커와 미리 정해진 비율로 나눠 갖는다.
한국 부동산과 미국 부동산 제도의 차이점
▶ 미등기 전매
집문서가 등기되기 전에 재판매하는 것으로 한국의 아파트 분양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아파트 분양받은 사람이 자신의 이름으로 등기되기 전 프리미엄을 받고 다른 바이어한테 전매하는 방법이다. 미국에서는 미등기 전매라는 것이 없다. 미국에서는 비이어가 에스크로를 오픈하면 그 바이어 이름으로 타이틀이 등록되고 나서야 다시 팔 수 있다.
그러나 편법은 있다. A가 새 집을 분양받았다. A 이름으로 에스크로를 오픈 했는데 B라는 사람이 이 집을 사고 싶어 한다. 이럴 경우 B의 이름을 공동구입자로 올려놓은 후 B의 이름으로 융자를 받는다. 그런 다음 에스크로가 끝날 때 A가 큇 클레임(Quit Claim)을 하면 그 집은 B의 집이 된다. 하지만 이 방법도 한국식 미등기 전매와는 다르다. A가 최종적으로 등기에서 빠져나갔지만 일단은 에스크로상에 이름이 올랐다 사라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A는 자신이 분양받은 집을 B한테 넘겨주면서 양자간의 합의에 따라 뒷돈을 챙길 수 있다.
▶ 부동산 커미션
한국은 셀러와 바이어가 공동으로 커미션을 부담한다. 부동산 커미션 즉 복비는 거래가격에 따라 다르다. 매매가격이 2억원에서 6억원 미만이면 0.4%이내다. 6억 이상은 0.2%로 내려간다. 중개업자가 7억짜리 아파트를 매매했다면 1백40만원을 복비로 받는다.
한국의 복비는 건설교통부의 지침아래 일반 지방자치단체에서 그 요율을 정해 놓았다.
미국은 부동산 커미션이 법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셀러와 리스팅 에이전트간의 합의에 의해 정해진다. 대략 관례에 따르지만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은 6%에서 5%수준이고 사업체나 땅은 10% 내외로 보면 된다.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거의 커미션은 셀러가 낸
다. 대개 바이어는 커미션 부담이 없다.
▶ 신규주택 분양절차
한국은 아파트 분양을 받으면 계약금 중도금(경우에 따라서는 2차 3차 중도금으로 나누어짐)을 내고 입주 전에 잔금을 지불하면 된다. 준공검사를 마치기 전에 계약을 하는 것이다.
미국은 신규 주택 분양 받으려면 건축업자로부터 '퍼블릭 리포트'(Public Report)를 받아야 한다. 퍼블릭 리포트는 택지개발에 따른 여러 가지 정보를 담고 있으며 주 부동산국(Department of Real Estae)에서 발급한다. 퍼블릭 리포트는 '예비 퍼블릭 리포트'와 '최종 퍼블릭 리포트'가 있다. 이 서류는 색상이 달라 예비 리포트는 핑크색이며 최종 리포트는 하얀색으로 각각 '핑크 슬립'과 '화이트 슬립'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개발업자는 핑크슬립을 받은 후 바이어한테 디파짓을 받을 수 있으며 최종 계약은 화이트 슬립이 있어야 한다. 바이어는 디파짓을 하고나서 보통 6~7개월을 기다린 후 완공되기 한두 달 전에 융자를 신청해서 집을 구입하게 된다.
집을 처음 분양받는 바이어들은 건물이 지어 지기 전부터 융자를 받고 이에 대해 페이먼트도 미리 해야 되는 것으로 생각 하는데 그렇지 않다. 모기지 페이먼트는 입주 후 내는 것이다.
▶ 모기지 론
한국의 거의 현금으로 주택을 구입한다. 최근 들어 한국에서도 장기 주택융자인 모기지론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현금 비율이 훨씬 높다. 미국은 한국과 정반대. 현금으로 집을 구입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대부분이 모기지 융자를 이용해 주택을 산다. 아무래도 현금자본을 한곳으로 모두 투자하는 위험성을 줄일 수 있고 또 미국은 신용사회 이므로 개인의 크레딧을 쌓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융자를 통하며 작은 돈으로도 집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고 세금과도 관계가 있기에 집을 구입한다.
▶ 부동산 회사
한국은 공인 중개사 면허를 따면 소정의 간단한 교육과정을 거쳐 누구나 개인 사무실을 오픈 할 수 있다. 면허 소지자는 부동산 중개인업협회나 공인중개사협회 또는 이들 기관의 위임업체서 사전교육을 받고 영업을 시작할 수 있다.
미국의 부동산 에이전트는 두 단계가 있다. 하나는 세일즈 퍼슨이며 다른 하나는 브로커다.
브로커만이 회사를 오픈 할 수 있다. 때문에 책임과 의무가 많이 따른다. 고소를 당해도 대개 브로커가 당하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뉴스타 부동산 그룹의 성장 과정과 미래의 투시도
현재의 뉴스타그룹의 출발은 1988년 9월 25일, 미국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의 작은 도시 가든그로브시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개척정신의 창업 이념을 바탕으로 저(남 문기)를 포함한 3명이 창업하여 “Realty World 프랜차이즈”에 가입하였고 그 당시 뉴스타 부동산이란 이름을 붙인 것이 오늘날의 세계 한인 최대의 부동산 그룹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2007년 현재 뉴스타 그룹은 LA 본점을 포함하여 60여개의 지점과 11곳의 부동산 학교와 3개의 에스크로 캄파니 그리고 8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략 2.000여명의 에이전트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30억불(04-06년기준) 정도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캘리포니아주 내에 남부와 북부가 있으며 남가주 LA 인근에는 미주 본사 겸 로스앤젤레스 지사와 세리토스지사, 토렌스지사, 롤랜하이츠지사, 치노힐스지사, 글렌데일지사, 밸리지사, 발렌시아지사, 팜데일지사, 라크라센타지사가 있고 LA남쪽으로 20마일 지점에Orange County에는 회사 창립지인 Garden Grove 지사와 플러튼지사, 얼바인지사, 얼바인-터틀락지사,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코로나지사, 테미큘라지사, 샌디에고카운티에 샌디에고 지사,샌버라디노카운티에 랜쵸쿠가몽가지사, 빅토빌지사 등 총 19개의 직영점이 있으며 북가주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고 있으며 산호세 지사,프리만트, 프리젠톤지사 샌프란시스코지사, 그리고 다른 지역에는 워싱턴 D.C인근에 메릴랜드지사 엘리컷지사, 휘튼지사, 버지니아 애난데일지사 등 4곳이며 죠지아에는 애틀랜타지사, 콜로라도주에는 덴버지사, 펜실베니아에는 필라델피아지사 등 3곳이 있고 라스베가스지사, 아리조나 피닉스지사 투산지사, 플로리다의 올란도지사와 잭슨빌지사, 뉴욕의 맨하탄지사와 포틀-리 지사, 플러싱지사등 3개의 지사가 있고 택사스는 달라스지사, 하와이지사가 있고 워싱턴주에는 시애틀지사와 페더럴웨이지사, 타코마지사가 있고 일리노이주에는 시카고 지사가 노쓰케롤라이나주에도 지사가 그리고 카나다 토론토에 지사가 있으므로 30개지사의 프랜차이즈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한국에는 한국의 뉴스타 한국본사가 있고 20여개의 지사가 가입 뉴스타 프랜차이즈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약 60여개의 지점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약 1.700여 명의 에이전트 및 300여명의 직원을 포함 총 약 2.000여명의 에이전트 및 직원이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단일 부동산 회사로는 미국내 Major 회사를 포함 거의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서 Korean-American으로서의 자긍심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창사 17주년을 맞이한 2005년 기준 연간 매출 실적이 약 30억불(약 3조)에 이르렀으며, 연간 100만불 이상의 고소득자를 포함, 연간 10만불 이상의 고소득을 올리는 탑 에이전트도 300여명 이상 배출하고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세계 ERA Business World Convention에서 2006과 2007년 수상식에서는 37개국에 4.000여개의 ERA 프랜차이즈 지사 중에 Top 1에 선정되는 영광이 있었다.
항상 한인 타운을 미국의 경제중심도시로 성장 발전 시켜야 한다는 뉴스타 그룹의 기본정신에 따라 저는 그 사명의 일환으로 100만을 자랑하는 LA에서 한인회장에 출마하여 치열한 선거전을 치루면서 28대 LA한인회장에 당선되었기도 하다.
저 개인으로서 남문기는 한국 및 미국의 많은 주요 일간지, 주류 신문 Column, Business Week, 월간조간, “KBS 한민족 리포트”(300불로 이룬 남문기의 어메리카 드림”)와 “News Week” 김동건의 “한국 한국인”에 출연하였으며 “신동아”(4월호 06년)에 10페이지,”월간조선”(9월호 04년) 4페이지로 소개 되었고 대구와 안동 “문화방송”에 2시간,YTN의 미국 부동산의 현주소(6월초04년)등에 출연과 부동산을 소재로 한 9시 뉴스에 많이 소개 되었는 바도 있다. 각지역 각종 일간신문과 TV 라디오 주간지등에 수백번 Rising Star로 크게 소개되고 있다는 점에서 자라나는 후세들에게 Role Model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특유의 해병대 “Can do spirit” “안되면 될 때까지” ”일등이 있을 뿐 2등은 없다.” “사람은 실패할 수 있다. 그러나 해병대는 실패할 수 없다.” 등 정신에 와 닿는 혼을 모토로 북미주 대륙에 뉴스타 체인망을 확장하는 전국화와 한국 등 해외로의 프랜차이즈를 설립하는 국제화를 것을 중. 장기 비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뉴스타 그룹은 부동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관련 업종을 종합화함으로써 세계적인 “종합 부동산 투자 금융 회사”로 성장시키기 위해 한민족의 역량을 세계에 전파하는 멈출 수 없는 에너지원을 지닌 민족기업이며,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불굴의 기업으로 각자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인재 제일주의 일등 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뉴스타 그룹은 뉴스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보완, 활성화하기 위해 미국내에 30여 곳에 더 많은 지사를 설립하고 나아가서 맥시코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중국 일본등지에 지점을 빠른 시간내에 50여개의 지사를 조만간 오픈 할 예정입니다.
2008년내로 오레곤, 알래스카, 택사스의 휴스턴지역과 엘파소, 그리고 동부지역 보스턴과 각 지사 인근 지역 진출을 단기 목표로 하고 제휴 부동산이나 프랜차이즈 업체를 모색하고 있으며, 지점확장과 장기적으로 미국 주류사회 진출을 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은퇴한 뉴스타 가족들에 대한 보답과 복지후생을 위한 Silver Town 건설 프로그램 추진(모델: 라스베가스 실버타운 참조)하고 있으며 세월의 흐름에 따른 노인 공경시대가 사라짐에 따라 “뉴스타에서 은퇴한분은 뉴스타가 최소한 책임진다.”는 슬로건으로 최선을 다 하고 2015년 정도에는 착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뉴스타 투자그룹(New Star Investment LL.C.)을 2003년 9월 3일 설립하여 제 1차 투자 자금을 확보하였고, 향후 제 2차 투자자금을 목표로 하여 다수의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실제적으로 가입회원에게는 부동산 거래시에 부족한 자금을 대출해주고, 신용사업은 물론 일정한 주식 배당을 계획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투자은행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정보의 공유는 재산이며 에이전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한국에서 오는 손님과 타주에서 릴로케이션 하는 손님들은 대개가 뉴스타를 이용하는 추세다.
그밖에 뉴스타 에스크로 회사는 기존의 Los Angeles 본사외에 가든그로브(남부), 치노힐스(동부), 등에 각각 총 3개로 구성되어 있고 독립회사로 자격이 주어지는 08년에는 3개 지역에 에스크로지사를 확장 오픈하여 향후 20여 지역에서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뉴스타 부동산 대학은 지난 18년 동안 총 15.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LA본교와 오렌지카운티, 치노힐, 발렌시아, 얼바인, 샌디에고, 산호세, 프리망트 8곳에 분교가 있고
워싱턴DC지역, 워싱턴주 시애틀지역을 추가하여 10여개 지역으로 확대 개편하였으며 조만간 뉴욕지역과 아틀란타, 시카고에도 오픈 할 예정입니다.
또한 에이전트분들의 자질향상을 위해 “9주 실전 적응교육”(강의 위주 교육)외에도Advanced Program인 현장실습교육(Brother System : Senior 에이전트로부터 1:1
노하우 전수 교육)과 각종 세미나, 재교육 제도를 도입하여 집중적이고, 강도 높은 교육
훈련을 해오고 있으며 교육은 모든 것의 근본이고 동포의 재산을 다루기에 확고한 이념과
실재적인 노하우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식으로 Non-profit organization을 정식으로 주 정부에 등록, “뉴스타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다음 세대들의 인재 육성과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한인타운을 위해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 하고 있다. 8여년동안 지급해온 장학사업은 2006년 7월에도 150여명의 학생에게 10여만불이 지급되었습니다.
뉴스타 부동산 에이전트분들의 지역 사회 환원이라는 명분으로 5년후의 경우 일년에 30만불 이상 장학금 지급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2세 육성과 정치력의 신장은 우리가 풀어야 할 커다란 숙제임에 틀림이 없으며 꼭 해야 할 숙원이기도 합니다.
또한 뉴스타 그룹은 1991년 부동산 학교를 시작으로 92년 “뉴스타 빌딩관리 회사” 설립하였고 96년부터 한인 타운 회사 프랜차이즈에 선봉에 섰고 01년부터 타주에 뉴스타 프랜차이즈 설립에 회사의 사운을 걸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03년 하반기에 “뉴스타보험회사” 및 “뉴스타 투자그룹사”를 설립하였고, 2004년에는 “NIT eConsulting(웹 컨설팅)” www.newstarrealty.com 참조, 참고로 뉴스타 웹사이트 방문자는 하루에 10.000여명을 넘길때도 많으며 현재 07년9월 7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많이 찾는다는 것은 또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고 생각을 하며 미국 이민을 오려면 “뉴스타 웹사이트는 꼭 보아야 한다는 말이 한국에서 유행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Na Communications(광고기획사)”, “New Star Auction & Foreclosure(경매사)”를
설립하였고, 2005년에는 “터마이트 회사”와 “뉴스타금융회사” 및 “뉴스타 여행사를 파트너사로 설립하였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08년에는 부문별하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한국 교민들에게 “프랜차이즈 전문 관리회사”를 사업화해서 합법성을 지원할 “비즈니스컨 설팅 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며 08년에는 “뉴스타 학교의 종합화” 즉 부동산 외의 다른 과목을 증설할 예정이며 뉴스타 에스크로 회사가 독립에 따른 대규모 지점 설립과 한국에도 지점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08년에는 “Printing & Design 회사”와 “종합 Apparel회사”를 설립하여 모든 인쇄물과 유니폼, 교본, 파밍툴 등을 지원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부분적으로 설립되어 있지만 북미 전역을 잇는” 뉴스타 Moving Co. (운송사업)”의 일원화를 추진하고 2010년 중에 뉴스타 가족들이 모두 참여하는 “뉴스타 Title 보험회사”와 “New Star Bank” 설립하고 거기에 따른 투자그룹의 활성화를 이루어 “대규모의 투자자”를 이끌어 필요에 따라 한국과 미국에 투자한다는 것이며 2011년까지는 대규모의 엘리트 변호사들이 모인 “대형로펌(법률그룹)”과 100명 이상의 대형 “뉴스타 회계사무소”의 설립을 통해 교민들에게 확실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관련 업종간의 연계화를 실현하여 Synergy 효과를 극대화하고 고용 창출은 물론 교포 사회에 이바지 할 예정입니다.
에이전트 개개인의 체력 단련을 위해 많은 예산을 편성 기존의 체육부를 세분화하여 뉴스타 골프회, 뉴스타 축구회, 뉴스타 탁구부, 뉴스타 마라톤부, 뉴스타 테니스부, 뉴스타 잠수부, 뉴스타 등산부로 활성화 할 예정이며 이것을 이용 체력단련은 물론 친목으로 뉴스타의 철학을 창출할 예정이며 2011년 이전까지는 한국 내에 “뉴스타 회원”을 대거 모집 3.000여개의 회원사를 두고 전 세계에 퍼져있는 뉴스타그룹의 완전하고 종합적인 one Stop 서비스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뉴스타 그룹의 프랜차이즈 도입 방식과 계열 그룹의 일원화가 “신 경영방식”의 하나로 세계 한인기업의 맨토가 되는 날이 반드시 오리라 기대합니다. 물론 회사의 제일의 기본은 안정세를 추구할 것이며, 기업 이윤의 창출보다는 휴머니즘 도입에 최우선을 둘 것도 아울러 밝혀 둡니다. 그리고 뉴스타그룹은 밝은 이민사회건설에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다시 한번 천명하고 1.000만명 이민운동과 미국땅을 한인이 많이 소유함으로 영토를 확장하고 이민2세 3세를 시장, 주지사, 나아가 미국 대통령으로 미 주류 정치권에 진입시킴으로 한인의 위상과 이민자로서 이민으로 만들어진 나라에서 당연히 주어진 권리를 소유하고자 합니다.
(참조: 남문기저:<잘 하겠습니다>"06년 3월"더북스 컴퍼니” 출판)
남문기 이력서
a.. 성명: 남 문기 (Chris Moonkey Nam)
b.. 출생지: 경상북도 의성군 점곡면 구암동 229번지
c.. 현주소: 12944 Bracknell St., Cerritos, CA 90703
d.. 생년월일: 1953년 6월10일 (음력). 호적에는 1954년 6월 10일
e.. 전화번호: 213)385-4989(회사), 213)999-4989(Cell)
f.. 개인 웹사이트: www.nammoonkey.com
g.. 회사 웹사이트: www.newstarrealty.com
h.. LA 한인회 웹사이트: www.koreanfed.com
i.. 이메일: ceo@newstarrealty.com
학력
a.. Pacific State University DBA Course(1997) California U.S.A.
b..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1982)
c.. 건국대학교 법과대학 졸업(1980)
경력
a.. 現 제 28대 LA 한인 회장 (2006년 5월13일 선거당선)
b.. 現 뉴스타 그룹 회장
c.. 現 뉴스타 부동산 학교 이사장
d.. 現 미주 한인 부동산 중개업 협회 명예회장
e.. 現 미래은행(LA 소재) 이사 (이사장 역임)
f.. 세계 한인 부동산 중개업 총연맹 수석 부총재
g.. 現 한국 부동산 금융 정책 연구소 (서울) 자문위원
h.. 일산 아파트, 분당 오피스텔(시그마2), 광화문 로얄팰리스 등 분양 대행 전문가
i.. 전국 부동산 중개인 협회 특강 강사 및 자문위원
j.. 한국주택신문 미국지사장 역임
a.. 재미 해병대 전우회 회장 역임 (2001-2002)
b.. 2002년 한일 월드컵 미주 공동 후원회장 역임 (2001-2002)
c.. 오렌지 카운티 상공 회의소 회장 역임 (2000)
d.. 2000년 제18회 오렌지 카운티 한인 축제 대회장 역임 (2000)
e.. 재미 한인 부동산 중개업 협회 회장 (1999-2006)
f.. 전 미주 남씨 종친회 회장 (1999-2006)
g.. 남가주 건국대학교 동문회장 역임(1999-2000)
h.. 대한민국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역임 7기,11기 (1997-1998) 12기 자진사퇴
i.. 남가주 한인부동산 협회장 역임 (1996)
j.. 남가주 한인 경제 단체장 부회장 역임 (1996)
k.. 오렌지 카운티 한인회 부회장 역임 (1992-1994)
l.. 재미 오렌지 카운티 해병전우회장 역임 (1991-1992). 4-29폭동 거침.
m.. 한국 금융노조 산하 교육선전부장 역임 (1980-1982)
n.. 한국 주택은행 노동조합 창립(1980.5.13)
o.. 한국 주택 은행 근무 (1980-1982)
p.. 대한민국 해병대 전역 (1974.1-1976.8)
q.. 건국대 법상대 학생회장 역임 (1978-1979)
강연
a.. 건국대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특강 Since 1996
b..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등에 5년이상 부동산 특강 강사
c..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특강강사 2002
d.. 연세대 경영대학원 특강강사 2001
e.. CSU샌크라맨트 대학 초청 특강 2003
f.. 한국주택공사 초청 :미국의 금융제도와 현황에 대해서 특강 2004
g.. 우리은행 기업여신센터 특강 2004
h.. 외환은행 주최 미국투자 특강 (2월04년)
i.. 서울특별시 초청 강의 (주제:변화와 혁신) 2005
j.. 부동산 서브 회사 초청 특강 2004,2005
k.. 한국과 미국 일반 기업체의 미국부동산및 "How to succeed" 초청 강사
l.. 북미주 전역 "남문기성공학" 강연 미전지역 4회 순회 시애틀,밴쿠버,시카고,토론토,뉴욕,뉴저지,필라델피아,워싱턴,아틀란타,아리조나 ,풀러톤,피닉스,켄사스시티, ,산호세,샌프란시스코,메릴랜드,라스베가스,달라스,휴스턴,덴버,LA등에서 강의
m.. 북가주 오클랜드 강연 CSU세크라멘토 대학에서 주최2003
n.. CSU 풀러톤에서 특강(풀러톤 대학 한국학과)
o.. 댄버 및 라스베가스 교민 대상 성공학 강의 2004
p.. 라디오코리아 (LA소재) 직원대상 "남문기성공학 특강 7-28-05
q.. 미래은행 직원대상 (LA 소재) "남문기성공학 특강 6-05년
r.. LA 한인회 주최: 미국의 부동산 경기 대책에 대한 특강 9-8-05
s.. 여성 경영인을 위한 특강 (아로마센타에서) 9-9-05
t.. 캔자스 상공회의소 초청 특강(캔자스시티에서) 6-25-06
u.. 서울 ROTC 로타리클럽 초총 특강(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 4-07년
v.. 북경 한인회 주최 화요특강 (북경한인회강의실) 6-26-07
w.. 경기도 화성시 후원 기업인을 위한 특강 4-07년
저서
a.. 노사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기업 생산성의 향상 (석사학위 논문) 1982년
b.. 저서부동산 전문서 '미국 부동산'(p 460) 주택문화사 출간. 2000년
c.. 미국을 울린 한 마디 "잘하겠습니다" 더북 캄파니 출판: 06년3월 “더 북스” 출간
수상
a.. Leadership Award by the United States House of Representatives
- Edward R. Royce (Thirty-ninth District CA, 2001)
-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b.. Loutta Sanches Member of Congress
- Special Congratulation Recognition
- President of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2000)
c.. Certificate of Recognition, State of California (2000)
- Senator Joseph L. Dunn (34th District)
-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d.. ERA Leadership Team Awards
e.. Leadership Award by the O.C. Minority Business Council & Governor Pete
Wilson
f.. 96년 소수민족 기업 협의회 한국인 최우수 경영인상 수상
g.. 뉴스타 부동산, 상공회의소 95년도 최우수 모범업소로 선정됨
h.. Top Producer Award in Great Western Real Estate
i.. First Place in Realty World international Award
j.. Top Producer in Realty World Central Zone
k.. Top Producer in Realty World Western Zone
l.. Top 5 VIP in Realty World of North America
m.. Top Sales Agent in West Orange County Association of Realtor
n.. "Best of Best" 94 ERA Leaders Circle
o.. The Most Successful Business of 1994 Award, Korean Chamber of Commerce
p.. "MBA" Award (96)
q.. ERA National Sales Award (94-02)
r.. Leadership Award by the United States House of Representatives
- Edward R. Royce (Thirty-ninth District CA, 2001)
-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s.. Loutta Sanches Member of Congress
- Special Congratulation Recognition
- President of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2000)
t.. Certificate of Recognition, State of California (2000)
- Senator Joseph L. Dunn (34th District)
- Korean Chamber of Commerce of Orange County
u.. ERA Leadership Team Awards
v.. Leadership Award by the O.C. Minority Business Council & Governor Pete
Wilson
w.. ERA National Sales Award (94-02)
방송 및 언론
a.. 안동 MBC 창사특집 - 미국이민, 땀과 꿈의 20년 1부, 2부 (2시간)
b.. 대구 MBC에 개인 다큐멘터리2시간 방영 - 미국이민, 땀과 꿈의 20년
c.. KBS 한민족 리포트 '300불로 이룬 남문기의 어메리카 드림' 의 주인공
(2000년 8월 28일 KBS 1TV50분간 방영) 1부, 2부, 3부
d.. YTN TV 다수 출연(최근은 9월07년)
e.. 남가주 KTE, KTAN, 한미 TV 다수 출연 구 KTAN 광고보기, 한미방송
광고보기
f.. 한국 매일경제 TV 출연 다수 (최근은 6월07년)
g.. 뉴욕, 워싱턴, 하와이 TV 및 Radio 다수 출연
h.. KTE 미주한국 방송 '부동산 동서남북' 해설가
i.. 전 KATV 'Home shopping' 부동산 진행자 j.. 미국 채널 7 ABC 방송 소개
k.. 재미 한국일보,중앙일보 각100회 이상 다수 소개 l.. 한국의 중앙일보, 한국일보 다수 소개 m.. 월간조선 2004년 9월호에 4 페이지 소개 n.. 경향신문사 발행 마니 액소더스에 소개 o.. 뉴스위크에 소개 p.. 경향신문 엑소더스/뉴스위크/조선일보 사설 보기
q.. InHouse 월간지 발행 (LA 지역 출판, 미주 전지역 소개) r.. 신동아 06년 4월호 (10페이지 소개) s.. 월간 중앙 06년 4월호 (2페이지 소개) t.. 한국화보 06년 5월호 (4페이지 소개) u.. 대한 뉴스에 소개 v.. 월간조선 05년 9월호 (4페이지 소개)
w.. 뉴스플러스 06년 4월호 (커버스토리 및 8페이지 소개) x.. 벅스지 (달라스 지역 월간지 6페이지 소개) y.. 김동건의 “ 한국 한국인”에 출연 2006년 10월 KBS
z.. KBS 라디오 “나의꿈 나의 보람” 출연 aa.. 미주지역 방송은 뉴욕,필라델피아,워싱턴,
시애틀,산호세,시카고,아틀란타,워싱턴,하와이 토론토,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등 많은 곳에서 다수 출연.
뉴스타 그룹 소개
· 부동산 그룹의 출발은 1988년 9월 27일, 미국 남가주의 가든글로브
시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개척정신의 으로 오픈했음
· 3개의 에스크로 회사(Chino Hills, LA, Cerritos)
· 1,800여명의 에이전트 200여명의 직원등 총 2000여명이 일하고 있음
· 9곳에서 운영중인 뉴스타 부동산 학교(San Jose, Garden Grove, LA,
Chino Hills, San Diego, Irvine, Valley, Washington DC, Seattle)
· 한민족 최대 부동산 포털 사이트인
www.newstarrealty.com운영(2003년 오픈후 현재7백만명돌파 9월07년)
· 광고기획사(Na Communications), 웹 컨설팅 회사(IT), New star
Insurance, New star Escrow, New star Investment,뉴스타 장학재단(매년
15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뉴스타투자그룹, 뉴수타 경매회사,뉴스타커머셜,New
star 무빙,뉴스타 터마이트회사,뉴스타여행사등 부동산에 필요한 일관된 계열사
설립 및 운영
· 뉴스타 오피스 현황:미국 17개주에 있으며 남가주 20개 본지사와 시애틀3,덴버, 피닉스2, 라스베가스, 워싱턴DC및 버지니아, 메릴랜드 포함3, 필라델피아3, 뉴욕2, 뉴저지2, 플로리다2 시카고, 노스캐롤라이나, 하와이, 애틀랜타, 댈러스, 샌프란시스코4 ,토론토등)에 28개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운영중 총 48개 본지사 운영(2007년 9월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