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경북 경제통합

의성신문 2007. 3. 7. 16:05
 

대구 경북 지역경제 공동발전 방안 모색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 대구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상호의견 교환

대구 경북 경제통합, 공동발전 위해 상호협력 해 나가는 인식 같이 해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현준)에서는 3월8일 오전 11시 안동시 송천동 소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회의실에서 대구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양 시도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 경제협력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의회차원의 지원대책 등을 논의했다.

지난해 3월 대구경북경제통합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이후 대경연구원내에 경제통합추진위원회 사무국이 설치되었고, 대구시와 경북도가 함께 모바일필드테스트 베드 공동유치와 한방산업진흥사업, 도농상생교류협력사업 등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는 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경상북도 대구시 의회의 이현준 이재술 양 위원장을 비롯한 양 시도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대구시 김연수 기획관리실장, 경북도 이삼걸 기획조정본부장, 대구경북연구원 홍철 원장 등 30명이 참석하여 지금까지 양 시도의 경제통합에 대한 추진경위와 앞으로의 추진과제에 대하여 설명을 들은 뒤, 윤대식(영남대 교수) 대구경북경제통합추진 위원으로부터 대구경북경제통합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에 대한 특강을 듣고, 양 시도의원들간에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현준 위원장은 『양시도의 경제통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 도민들로부터 이 시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 양시도의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노력할 것을 주문하면서 『앞으로 대구·경북이 재도약하는 일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시·도의회는 함께 호흡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