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자투리^^

의성신문 2006. 9. 30. 01:56

B형 아베정권은 단명한다?

 

형액형으로 본 재임기간 A형 평균 999일 '장수'

 

 

도쿄신문은 25일 아베 신조 자민당 총재의 혈액형과 출신지를 토대로 총리 재임기간을 예상한 기사를 실어 눈길을 끌었다.

아베 총재의 혈액형은 B형. 전후 일본 총리 27명 중 O형이 15명으로 가장 많았다. 고이즈미 준이치로 총리와 같은 A형은 8명으로 2위를 차지했고 아베총재의 B형은 AB형과 각각 2명이었다. 아베 정권은 다나카 쿠에이, 다케시나 노보루 정권에 이어 17년 만에 탄생하는 전후 3번째의 'B형 정권'이다.

재임기간은 고이즈미 정권이 역대 3위를 기록한 데서 보듯 A형이 평균 999일로 압도적으로 길었다. AB형은 788일, O형은 752일. B형은 731일로 최하위로 나타났다. 혈액형을 기준으로 할 경우 아베 정권은 '최단명'에 속하는 셈. B형 정권은 모두'금권스캔들'로 도중하차했다.

출신지로 보면 아베 총재의 지역구 야마구치 4구가 포함된 주고쿠 권역에서는 전후 6명의 총리가 배출돼 재임기간 평균 1천 294일이었다.

이는 전국 8개 권역 가운데 가장 긴 것으로 2위인 간토 권역의 985일을 300일 이상 웃돌고 최하위 긴키 권역(172일)의 7배가 넘는다.

 

 

평생학습 축제 어서오e소

 

부산 벡스코서 30일 개박
전국 512개 기관·단체 참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쉽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우수 학습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선뵈는 제5회 전국평생학습축제가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나흘 동안 부산 해운데 벡스코에서 열린다.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시교육청과 해운대구구청, 한국교육개발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축제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전국 49개 평생학습도시 유관기관 및 단체, 16개 광역시 · 도 지역정보센터, 엔지오, 기업, 학교 등 812개 기관 · 단체가 참여한다. 또 41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 유네스코 세계평생학습회의도 처음으로 함께한다.
전체 행사는 ‘어·서·오·e·소’의 5개 테마로 나뉘어 모두 167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어’는 어울림누리로, 개·폐막식 행사와 동아리 공연 및 경연 등 전국 평생학습 성과를 나누는 마당을 뜻한다. ‘서’는 서로 배우기로, 세미나·포럼·릴레이강의 등 갖가지 학술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오감의 즐김으로, 평생학습관 등 60여개의 다양한 체험관을 통해 평생 학습을 즐기는 행사다. ‘e’는 e(이) 멋진 경험으로, 부산의 차별화된 평생학습 사례를 선보이는 기획테마가 마련돼 있다. ‘소’는 소중한 추억으로, 해양레포츠 등 28가지 흥미진진한 기획추억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올해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의 ‘나만의 뮤직비디오 만들기’와 시청자미디어센터의 ‘내가 만드는 미디어 세상-주몽’, 통일교육센터의 새터민과의 대회 및 북한생필품전 ‘평화를 가꾸어 통일로’ 등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개막식은 30일 저녁 7시 개그맨 이경규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가수 노사연과 안치환, 김도향 등이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전국평생학습축제 주요행사

9월 30일
전국평생학습동아리 힘겨루기, 전문가와 함께 하는 상담(유학/연수/취업/직업), 평화를 가꾸어 통일로, 한·일 평생교육교류 세미나, 평생 교육연구학교 성과보고회
10월 1일
전국평생학습동아리 힘겨루기, 학교시설을 이용한 평생교육강좌, 한국평생교육학회 세미나, BBC 범시민 독서백일장 및 도서 교환전, 가족독서 골든벨
10월 2일
전국평생학습동아리 힘겨루기, 원북 원부산 작가와의 대화(공지영),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연차대회, 일어나라 평생학습 광장이여, 아람이의 부산체험
10월 3일
전국평생학습동아리 힘겨루기, 명사와의 만남, 사물·풍물놀이 한마당, 아람이의 부산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