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99호 김재현 의성농협 조합장제11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
의성신문
2021. 2. 10. 10:21
김재현 의성농협 조합장이 2월 3일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에서 시행하는 『제11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 상』을 수상했다.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은 ▲계통간 상생·발전 ▲농·축협간 협력 ▲사업추진 우수 ▲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경북 관내 농·축협 조합장 중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경북농협 최고 명예의 상이다.
김재현 조합장은 지난 2019년 3월 의성농협 조합장 재선으로 당선되어 농민조합원의 농협이용 및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고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받는 조합장으로서 농업인을 위한 교육지원사업과 각종 경제사업에 앞장서 일해온 리더십이 강한 현장밀착형 조합장으로 인정받아 왔다.
또한, 김 조합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강조하면서 '91년, '02년, '07년 농협중앙회 공로상, '08년 농립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을 하는 등 사업성장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하나로마트내 로컬푸드 매장 신설로 관내 농업인과 고객들 간에 상생을 통해 출하농업인에게는 농가소득증대와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농산물공급과 지역농산물 애용의 기회를 확대하였다. 특히, 적극적인 로컬푸드 사업의 활성화로 의성관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였다.
김재현 조합장은 “우리 조합원의 적극적인 도움 덕분에 받은 상이라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조합원과 농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