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7호-제14회 경북교육청 교육행정인 한마음체육대회 개최-의성교육지원청 종합 3위 입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일 문경 시민운동장에서 일반직 공무원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제14회 경북교육청 교육행정인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어 경북의 교육행정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한마음체육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 직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매년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간부공무원, 고윤환 문경시장, 곽경호 경북도의회교육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원, 이면승 노조위원장,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장, 직속기관장 및 교육지원청교육장 등이 참석해 교육행정인의 축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올해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운영해 자녀들과 같이 참가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대회에서 출전 선수들은 400m계주, 단체줄다리기 등 모두 4개 종목에서 지역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쳤다.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욱)은 관내 초, 중, 고 일반직 공무원 97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연습을 해왔던 출전 선수들은 이날 체육대회에서 4개 종목 중 협동 공튀기기 우승과 신발양궁 4등으로 종합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용욱 교육장은 “평소 의성교육을 위해 힘써주신 많은 교육행정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한마음체육대회가 의성교육가족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된 것 같다.”고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행복 의성교육을 이루기 위해 더욱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 결과 종합 1위는 영주교육지원청, 종합 2위는 포항교육지원청, 종합 3위는 의성교육지원청이 차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금까지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각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준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오늘은 업무 부담에서 벗어나 맘껏 즐기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되는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