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호-‘클래식으로 봄을 맞다’
의성지역 청소년을 위한 Fun! Fun! 클래식 공연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욱)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예술적 소양과 바람직한 인성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들어 첫 공연으로 3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의성문화회관에서 ‘의성지역 청소년을 위한 Fun! Fun! 클래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군청, 경북도립교향악단(단원 약 80명 참여)이 주관하였으며, 3월 28일은 초등학생과 교직원 약 570명, 3월 29일은 중등학생과 교직원 약 720명이 관람했다.
이번 연주회는 경북도립교향악단 백진현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평소 흔하게 접하지 못했던 튜바, 오보에, 피콜로 등과 같은 다양한 악기들로 연주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하고 마음을 울리는 성공적인 감성 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또한, 세계적인 명곡 클래식과 함께 레미제라블과 사운드오브뮤직과 같은 우리에게도 친숙한 영화 속 음악을 선보임에 따라 연주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학생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으로도 자리매김하였다.
이용욱 교육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수준 높은 클래식을 감상하며 예술적 소양을 쌓고 문화적으로 구김 없이 자라기를 바라며 이번 공연을 준비했으며, 공연 후 학생들의 밝은 표정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이 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5월 22일 법무부 법사랑위원의성연합회, 의성군, 군위교육지원청, 청송교육지원청과 함께 ‘힘내라! 청소년 법사랑 콘서트’를, 6월 11일에는 KBS 미디어, 의성군과 함께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 스쿨’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김주수 군수는 “학생들이 이번 교향악단 연주회를 통해 청소년 문화향유의 기회가 제공되었을 것이라 보며, 향후에도 좀 더 다채로운 연주회와 공연을 개최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글 / 박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