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48호-의성여고 2019 수시전형 대박!! 날개를 활짝 펴다!!!

의성신문 2019. 1. 4. 14:49

2019학년도 수시 대거 합격



 의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훈섭)는 3년간 일관성 있는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학생중심활동으로 2019년 수시전형에서 눈에 띄는 대학진학의 결과를 가져왔다. 서울대를 비롯한 SKY이 외에도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건국대 등의 수도권 대학과 교대, 경북대, 부산대, 충남대를 비롯한 지방거점 국립대는 물론 여학생들이 선호하는 보건계열에도 대거 합격하는 쾌거를 보여 주었다.


 여기서 주목되는 점은 상위권 학생들 뿐 아니라 단순히 교과 성적만으로는 불가능한 중상위권 학생들의 수도권 진입과 하위권 학생들의 4년제 대학의 입학이다. 이런 놀라운 결과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취지에 맞게 다소 성적이 떨어지더라도 다양한 학생중심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치면서 특색 있는 자율 활동, 학생주도 동아리활동, 지역단체와 연계한 봉사활동, 맞춤식 진로활동 실시와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직원들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의 산물이라는 점이다. 또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방과후 수업, 대학탐방을 비롯한 여러 교육지원 사업과 학교운영위원회, 동창회, 학부모회의 지속적인 협력과 후원이 학교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학생활동의 바탕이 되었다.


 입학 때부터 3년간 지속적으로 이 학생들을 지도해온 조인옥 진학담당교사는 “가능성을 믿고 자기 주도적 학습과 여러 활동을 수행한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무엇보다도 불안해하는 후배들에게 ‘하면 된다’는 확신을 보여준 것이 가장 큰 성과 중 하나인 것 같다”라고 말하면서 합격요인으로 교과학습뿐 아니라 충실한 학교생활과 인성교육 그리고 학생 개별적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맞춤식 입시전략을 강조했다.


 지역의 성장은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과 함께 동행 한다는 점에서 의성여고의 이번 2019 수시전형 결과는 지역민 모두의 성공임을 부인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