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31호-희망의 씨앗을 뿌려 열정을 꽃 피운다
의성신문
2018. 4. 20. 11:04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 입학성적우수 ‧ 특별 장학금 지급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은 2018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는 저소득가정의 학생 총120명에게 159,000천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의성군은 지역 내 우수학생들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인근 지역 학생들을 유입하고자 매년 장학 및 교육지원사업을 새단장하여 학교 및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등학생의 경우 입학성적우수 및 중학교 내신성적 270점이상, 관내 인문계 고교생 입학성적 상위 15명을 선정하여 3년간 전면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우수 신입생 49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을 계획하는 등 지역인재 유치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매년 입학성적우수ㆍ저소득 특별, 재학성적우수, 예체능ㆍ학업성취향상 부문으로 연중 세차례 장학금을 지급중이며 특히 올해는 특성화고등학교 기능대회 우수 장학금을 신설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할 계획이다.
지역주민과 출향인사들의 고귀한 정성이 모여 만들어진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2018년에도 꾸준히 지역학생들의 꿈과 희망의 씨앗이 되어 열정을 꽃피울 수 있는 밑거름 역할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