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19호- 안계中 청소년 오케스트라

의성신문 2017. 11. 13. 13:07

안계中 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상북도립 교향악단과 함께 세 번째 오케스트라 연주


 

안계중학교(교장 김평진)은 지난 3일 안계중학교 목련관에서 제3회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연주회는 경상북도립교향악단과 함께 안계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지난 1년간 열심히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이었다. 이번 연주회는 따뜻한 만남, 행복한 어울림을 주제로 초등학교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함께 만난 자리에서 현장감 있는 연주회가 주는 행복한 어울림의 시간이 되었다.


이번 연주회는 안계청소년오케스트라의 헝가리 무곡 5번, 맘마미아의 합주를 시작으로 현악앙상블 중주, 운명교향곡 합주 공연이 펼쳐졌다. 그리고 도립 교향악단의 Hooked on the classics, tico-tico, 가브리엘 오보에 합주가 이어졌다. 이어서 도립 교향악단과 안계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함께하는 영화음악 Pirates of the Caribbean의 합주공연으로 이번 연주회는 마무리 되었다. 공연이 끝날 때쯤에는 연주회에 참가한 인근학교의 선생님과 학생들은 물론 여러 내빈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김평진 교장은 “제3회를 맞는 안계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역 공연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주민 및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