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19호- 「의성군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잔치」성황리에 마쳐
의성신문
2017. 11. 13. 13:05
「의성군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잔치」성황리에 마쳐
의성군은 지난 10월 28일 의성문화체육회관 일원에서 “평생학습, 행복한 미래를 이끄는 힘!”이라는 주제로「제2회 의성군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잔치」를 문화체육회관 일원에서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 동아리 수강생을 포함한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7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과 솜씨를 공유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학습 동아리 경연 및 발표회, 48개의 체험ㆍ홍보, 성인문해 시화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가자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되었다.
개막식에는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시상, 평생학습 gogo송 댄스 등을 선보였으며, 특히 국제 자매도시 몽골 만달군 군수(셀렝게아이막 나착더르지 라왁더르지)가 직접 축하사절단을 이끌고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번 한마당 잔치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잔치」는 의성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고 맞는 첫 번째 행사로서, 날로 중요시 되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평생학습을 통해『누구나 살기 좋은 의성, 살고 싶은 의성』을 만드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