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611호-"지역안전 책임지는 군민의 119" 될 것
의성신문
2017. 7. 10. 10:05
“지역안전 책임지는 군민의 119”될 것
정훈탁 제10대 의성소방서장 취임
지난 5일 의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김주수 군수, 의용소방대 남ㆍ여 연합회장, 소방행정자문단, 소방안전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대 정훈탁 의성소방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정훈탁 소방서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소방공무원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안전사고 방지, 현장활동 철저, 지역안전을 책임지는 119”를 방침으로 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의성ㆍ군위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특히 철저한 교육훈련과 기초체력을 바탕으로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국민들에게 고품격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과 직원상호간 친절, 배려와 이해로 서로를 존중하는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개개인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훈탁 서장은 의성에서 출생, 지난 1993년 소방간부후보생 7기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 경북소방본부 기획예산장비담당, 구미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장, 경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장, 문경소방서장 역임했다.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근면함으로 소방조직의 표상으로 통하는 정 서장은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정착하여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실천하는 리더십의 소유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는 등 소방행정업무와 현장대응능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