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9호-‘의성전통시장 백일장’ 어린이들과 젊은 엄마들로 북적북적
'의성전통시장 백일장’ 어린이들과 젊은 엄마들로 북적북적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2017년 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 첫 개막식으로 지난 5월 27일 전통시장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를 개최했다.
2017년 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는 시골장터의 옛 정취와 추억을 느끼고 문화가 함께하는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5월 27일 개막하여 11월까지 10회 개최할 계획이며, 시장상인, 고객, 관광객들의 ‘참여형 행사’를 중심으로 기획하여 관내 예술인단체 및 외부 공연단체 공연과 어린이 인형극, 키즈 마술쇼, 마술공연, 시장 상인노래자랑, 의성시장 씨름대회 등의 경연행사와 장터체험 한마당 등 30여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는 2017년 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의 첫 개막식으로 의성시장상인회(회장 손현봉)와 의성청년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초등학생 백일장(글짓기, 그림그리기)을 기획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협조를 받아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를 통하여 1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경합을 벌였으며 최종 입상자는 교육청에서 교사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이번 사생대회는 학생들이 어린시절부터 전통시장에서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학부형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함으로서 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준비하였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전통시장이 중기청에서 추진하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의성시장의 특성을 살린 특화환경조성, 특산물판매장 운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장축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하여 지역거점 명품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다목적센터 건립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