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신문 2008. 11. 9. 08:24

40년을 이어온 봉사활동


의성읍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온 소문회(회장 김상창)가 지난 10월 23일 문화체육관에서 40주년 기념식 및 2부 행사인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지역 어르신 700여명을 초청 경로잔치를 펼쳤다.

이날 김복규 군수로부터 표창패와 의성교육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은 소문회는 소문회가 창립되고 한창 경제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지난 1975년 1월에 평소 봉사와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고 계셨던 독지가 양태훈님을 기리며 40주년을 맞이하여 고 양태훈 선생님께 소문회 가족들의 정성을 담은 감사패를 고인의 1남 삼녀 중 둘째 따님이신 양연홍님께 전달했다.   

고인은 순수한 향토봉사단체인 소문회에 깊은 관심을 보여 의성읍 중리리 산69번지 6,000평의 땅과,  한우8두, 현금 60만원을 소문회에 기증 하였으며, 이 소문농장으로 인하여 소문회의 사회봉사활동을 더욱더 활발하게 펼쳐진 계기가 되었으며, 소문농장에서 발생된 기금으로 현재까지의 200여명의 소문가족들이 지역의 많은 봉사활동을 해 오게 되었다면서 고 양태훈님의 미담을 소개했다.

한편 소문회 김상창 회장은 “뒤안길을 정리한 40주년 기념회지 발간과 함께 창립 선배회원들께 감사패 전달한 것은 소문회가 초심으로 돌아가 참 봉사를 실천하며 또 다짐하는 계기로 삼으려는 것이었다.”고 했다.

♣소문회 창립회원 ☞ 권영환, 권형도, 김상길, 김성태, 손진국, 이상춘, 정종하. 주성덕, 최백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