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nique 의성포럼 출범

의성신문 2008. 5. 8. 21:20
 

2008 Unique 의성포럼 출범




지역 유일자원의 개발로 지역발전을 한단계 앞당기는 계기


의성군은 군내에 내재하고 있는 고유자원의 가치를 조사하고 이를 의성발전을 위한 전략자원화 하는 Unique 의성포럼 출범식을 가졌다.

Unique 의성포럼 출범식은 5월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복규 군수와 학계, 민간 전문가, 의성군지역혁신협의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지하게 진행되었다.

출범하는 포럼 조직은 위천레포츠분과, 대제지분과, 교육비젼분과 3개 분과로 의성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과 향토문화 전문가, 민, 관, 학계 전문가 등으로 분과별 13~14명씩 40여명으로 구성하였다.

포럼은 의성군의 유일한 낙동강 지류인 위천과 청화산을 연계한 새로운 레포츠 관광문화의 육성을 위한 위천레포츠분과와 삼한시대 5대 저수지중 하나인 대제지와 난미리 미동국에 대한 고대문화의 재조명을 통하여 관광자원화 하기 위한 대재지분과 및 침체되어 있는 우리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비젼분과의 활성화 방향에 대한 의제설정과 체계적인 조사연구를 위주로 하며 모두가 민간주도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날 참석한 김복규 군수는 Unique 의성포럼을 통한 지역고유자원의 발굴과 개발은 지역 발전을 한단계 앞당기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지역 공동개발을 위한 정책 네트워크의 모델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