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 694호 의성군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

의성신문 2020. 11. 27. 09:59

 

  의성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4건 심사 의결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15건 지적, 시정·개선 요구

 

  의성군의회(의장 배광우)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4회 의성군의회 임시회를 11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성군민의 건강에 위해가 되는 감염병의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예방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김우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성군 감영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의성 군립공원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국가중요농어업유산 행정협의회 구성 승인의 건에 대해 원안 가결했다.

  △의성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폐기물처리시설의 효율적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안 제3폐기물처리수수료의 차등적용 범위는 타지자체의 폐기물을 우리 군으로 반입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으로 주민들이 오해할 여지가 있는 조항 등은 삭제하여 수정 가결했다.

 

  또한, 1030일부터 114일까지 4일간 관···읍면 39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은 총 15(총무위원회 7, 산업건설위원회 8)의 지적사항을 집행부에 통보하여 시정·개선하도록 요구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와 기나긴 장마로 인해 군민들의 고통과 피해가 컸던 만큼 군민들의 불편해소와 지원에 더욱 신경 써서 사업을 마무리해 줄 것을 요구 했다.

 

  배광우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회기동안 주요사업장 현지확인과 의안 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과 회기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김주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