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제 693호 한국철도공사&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함께 봉사해요! -

의성신문 2020. 11. 13. 10:07

금성면 노인분회, 마을 환경정비 활동 펼쳐

 

  금성면 노인분회(분회장 신원호)는 지난 29, 한국철도공사 대구경북본부 우보시설사업소(소장 김장수) 및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회장 안순덕)와 함께 경로당 주변 방역과 마을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금성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한국철도공사 우보시설사업소 40명은 4개조로 나뉘어 금성면분회 외 15개 경로당에 연무소독을 실시하고, 마을 주변 낙엽청소와 쓰레기 줍기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운곡리에 거주하는 김 모 어르신은 가을이 되니 낙엽이 떨어져 주변이 더러워도 치울 사람이 없었는데, 이렇게 와서 낙엽도 쓸어주고 쓰레기도 주워주니 마을도 깨끗해지고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어 좋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장수 우보시설사업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원호 금성면노인분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우보사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철도공사 우보시설사업소는 의성에서 북영천 구간 선로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철도공사 대구경북본부 우보시설사업소는 향후 금성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하여 연 2회 직원들의 재능을 활용,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